koreameetworld

올해 본 영화 (2016) 본문

Review/Movie

올해 본 영화 (2016)

momoDam 2016. 12. 23. 13:04

12월 23일부터 쓰기 시작했으므로, 별로 없지만 남기는 데 의의를 두고.


1.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: 저렇게 나이 많고 산전수전 다 겪은 늙은 보안관에게도 세상은, 사회는 아직 이해할 수 없는 것 투성이라니. 혹시 내가 어느 시점에는 세상을 이해할 수 있으리라고 생각하는 건 애초에 불가능한 것이었는지도 모른다. 그렇다면 나는 어떻게 살아갈 것인가, 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다. 


2. 우리 사랑하는 동안 (2012) : 내가 봤던 영화 중 남부 이탈리아를 가장 아름답게 그린 영화. 초반 5분의 OST인 Renato Carozone를 알게 되어 너무 기쁜 영화이기도.


3. 진짜로일어날지도몰라기적 :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영화는 믿고 본다. 나에게 top 1은 이 영화. 가족 이별에 약한 개인적인 이유도 있겠지만, 그 밖에도 여러모로 좋았던 영화. top 2는 그렇게 아버지가 된다, top 3는 바닷마을 다이어리다.


4. 미라클 벨리에


5. 변호인 : 내 짝궁이 어떤 삶을 선택할 때, 그것을 응원해주고 지지해주는 반려자의 삶은 어떤 것인가.


6. 행복한 사전 : 일이란 건 뭘까. 나는 어떤 일을 하면서 어떤 인생을 살고 싶은가. [빵장수 야곱]과 함께 생각해 볼 일이다.


7. 닥터 스트레인지 : 재밌었다.


8. 자백 : 이 일이 현재 진행형이라니. 이 일을 당한 사람이 내 옆에 살고 있다니.


9. 창문을 넘어 도망친 100세 노인


10. 


이 밖에 더 본 게 있겠지만, 한꺼번에 기억해서 쓰려니 더 기억이 나지 않는다.